일상 속 음악이야기

오아시스, 노엘 갤러거 내한 본문

일상 속 이야기/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오아시스, 노엘 갤러거 내한

루바흐 2024. 3. 18. 01:05

그룹 오아시스의 멤버였던 노엘 갤러거가 올해 7월 내한공연을 한다. 노엘이 예전에 왔던 내한공연에서 한국팬들의 모습에 굉장한 감명을 받고 돌아갔던 것을 기억하면, 코로나가 종식되고 서둘러 한국으로 오고싶었을텐데, 드디어 오는 구나 싶다.!

한국팬의 떼창에 감명받은 모습의 노엘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오아시스 출신 노엘 갤러거가 7월 단독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14일 공연주최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에 따르면 7월 26일 일산 킨텍스 1전시관에서 노엘 갤러거의 내한 공연 노엘 갤러거 하이 플라잉 버즈(NOEL GALLAGHERS HIGH FLYING BIRDS)가 열린다. 한국대중음악상에서 3관왕을 차지한 국내 인기 밴드 실리카겔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오프닝 무대를 열 예정이다. 노엘 갤러거의 내한 공연은 지난해 11월 이후 8개월 만이다.

 


노엘 갤러거의 이력


노엘 갤러거(Noel Gallagher)는 영국의 뮤지션으로, 가수이자 작곡가이며, 가장 유명한 록 밴드인 오아시스(Oasis)의 전 구성원 중 하나이다. 그의 형제 리암 갤러거(Liam Gallagher)와 함께 오아시스를 이끌었고, 밴드의 주요 작곡가로서 그의 노래와 기타 연주는 밴드의 대표적인 사운드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노엘 갤러거는 1967년 5월 29일에 잉글랜드 맨체스터에서 태어났으며, 오아시스 해체 이후 자신의 솔로 경력을 시작하면서도 그의 음악적 경력은 계속되고 있다. 오아시스 시절부터 그의 곡들은 영국을 대표하는 노래 중 일부가 되었고, 그의 작품들은 영국 록의 중요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오아시스의 해체 이후 노엘 갤러거는 High Flying Birds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의 음악 스타일은 록, 팝, 브리티시 록의 요소를 결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대표적인 곡에는 "Wonderwall", "Don't Look Back in Anger", "Champagne Supernova" 등이 있으며, 이들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